![]() |
| ▲광주환경공단 광역위생매립장 전경/광주환경공단 제공 |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실태평가는 공공폐기물처리시설의 운영수준 향상, 재정투자 효율성 및 폐기물처리과정 등 전반적인 관리 운영에 대한 효율성 제고를 위해 환경부에서 매년 시행하는 제도이다.
평가 대상은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 중인 전국 지자체 178개소 매립장이며, 환경성, 기술성, 경제성, 안정성, 거버넌스 등 5가지 세부 평가항목으로 이루어져있다.
평가 결과 광주 광역위생매립장은 안정성,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만점을, 환경성, 기술성, 경제성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해 100점 만점에 89.5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광역위생매립장은 폐기물을 매립할 때 매립복토재를 적정 사용하여 다짐 효율을 높인 점, 잔여용량 측정을 통한 매립시설관리의 기술전문성, 침출수 처리시설 및 지하수질 관리 등의 안정적인 운영 및 환경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부상으로 수여되는 상금 100만원은 광역위생매립장 직원들이 뜻을 모아 매립장 주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액 기부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김성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안정성과 효율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매립장에 반입되는 폐기물이 완벽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