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상·하수도 전 분야 평가에서 수상 (사진=함양군) |
군은 ‘2025년 노후상수관망정비사업 사후관리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 표창과 함께 최우수 지자체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지속적인 유수율 성과 유지와 절감 비용의 재투자 등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수도사업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에 따라 2027년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 추진 시 국고보조금 비율을 20%포인트 추가 지원받게 된다.
정수장 분야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하수도 분야에서도 성과는 두드러졌다. ‘2025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에서 환경청별 평가(낙동강유역환경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지난해 전국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하수도 안전관리 대응, 하수처리 효율, 하수도 보급률 등 전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거뒀다.
현재 함양군은 3개소의 공공하수처리장과 51개소의 소규모 하수처리장을 운영 중이며, 노후 관로 정비, 악취 저감 시설 확충, 슬러지 처리 효율 개선, 공공하수처리구역 확대 등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수질보전에 크게 이바지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국토교통부, '서울~부산, 강릉~부산', KTX-이음으로 3시간대 ...
프레스뉴스 / 25.12.16

정치일반
경기도체육상 시상식 참석한 ‘체육도지사’ 김동연, “경기도-경기도체육회, 환상의 ...
프레스뉴스 / 25.12.16

문화
보건복지부, 내년부터 이른둥이 병원비 경감 최대 5년 4개월까지 연장
프레스뉴스 / 25.12.16

국회
전북도의회 관광산업 활성화 연구단체 학술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6

국회
하나의 지붕아래, 하나의 도시로 평택시의회, 평택시 신청사 및 시의회 건립 기공식...
프레스뉴스 / 25.12.16

사회
교육부-교육청 손잡고, 교육분야 감사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다
프레스뉴스 / 2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