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생활권주변 덩굴제거 작업으로 쾌적한 환경조성
홍성군은 주요 도로변과 하천변 등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급속히 번지면서 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칡덩굴, 가시덩굴 등 덩굴류 제거사업을 추진해 쾌적한 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덩굴제거사업 규모는 총 81.2ha 규모로 약 2억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5월부터 6월까지 1차 사업을 진행하고 생활권 주변 덩굴분포를 재조사해 제거되지 않은 덩굴에 대해 가을철 추가 제거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제거 지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신규 제거지역을 차츰 넓혀갈 예정이다.
이번 덩굴제거는 덩굴걷기, 뿌리제거, 약제처리 등의 인력제거와 약제처리를 병행하는 방법으로 실행됐으며 군은 이번 작업으로 산림재해예방, 산림경관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관계자는 “최근 기후 변화로 급속히 번지고 있는 덩굴류를 사전에 집중 제거해 생활권 주변의 산림자원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쾌적한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원도심지역의 주거환경 개선 및 기능 활성화 방안 모색 ...
류현주 / 25.10.16
사회
부산 서구, 2025년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맞이행사 및 성화봉송 성료
프레스뉴스 / 25.10.16
사회
광산구 ‘개관 100일’…하남다누리체육센터, 주민 건강 거점 자리매김
프레스뉴스 / 25.10.16
사회
과거엔 국가안보, 현재엔 국가발전에 헌신하는 “홍천군 재향군인회” 용문~홍천 광역...
프레스뉴스 / 25.10.16
국회
경기도의회 이서영 의원, 분당소방서 별관동 준공식 참석... "분당소방서...
프레스뉴스 / 2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