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우리동네 아동·청소년 안전지킴이’ 활동 개시
옥천군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거리조성을 위해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와 ‘2020년 아동·청소년 안전지킴이 순찰’활동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안전한 귀갓길 조성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건전한 거리환경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협의회 소속 12개 단체가 매월 1회 안전지킴이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13일 아이코리아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6회 정도 안전지킴이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지킴이 활동은 아동·청소년 안전지킴이 활동은 공원, 학교주변, 주택 밀집지역 등 방범 취약지역과 유해환경 주변을 순찰하고 주변을 배회하는 낮선 사람들을 주시해 사고를 미리 방지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위험사고 발생 시 즉시 경찰서에 신고해 신속하게 조치토록 하는 등 안전지킴이 활동은 아동과 청소년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안전한 귀갓길 문화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생활 속 범죄사각지대를 예방하고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적극적 관심이 필요하며 옥천군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원도심지역의 주거환경 개선 및 기능 활성화 방안 모색 ...
류현주 / 25.10.16
사회
부산 서구, 2025년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맞이행사 및 성화봉송 성료
프레스뉴스 / 25.10.16
사회
광산구 ‘개관 100일’…하남다누리체육센터, 주민 건강 거점 자리매김
프레스뉴스 / 25.10.16
사회
과거엔 국가안보, 현재엔 국가발전에 헌신하는 “홍천군 재향군인회” 용문~홍천 광역...
프레스뉴스 / 25.10.16
국회
경기도의회 이서영 의원, 분당소방서 별관동 준공식 참석... "분당소방서...
프레스뉴스 / 2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