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민원신청, 비대면 민원서비스 이용하세요.”
군산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대면접촉에 따른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민원서류 발급·신청 시 ‘정부24’와 ‘무인발급서비스’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정부24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행정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발급·열람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로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장애인 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의 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정부24앱을 이용해 전자증명서 주민등록 등·초본 외 12종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지난 3월 20일부터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 시 전자증명서로도 신원 확인을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온라인에서 `정부24'에 접속해 원하는 민원서비스 선택 후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민원 신청을 하면 된다.
이와 함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한 90여 종의 민원서류도 즉시 발급받을 수도 있다.
현재 군산시에서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17대이다.
설치지역별로 운영 시간 및 발급 가능 서류가 다소 차이가 있으니 법원 관련 서류발급과 업무시간 외 이용할 경우 군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 시간 및 서류를 확인 후 이용하면 된다.
서경찬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 확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상황으로 비대면 민원처리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무인민원발급기 및 정부24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밤부터 곳곳 비...낮 최고 26도 '선선...
강보선 / 25.10.17
광주/전남
전남도, 진도에 3.6GW 규모 해상풍력 집적화단지 지정 추진
신상균 / 25.10.16
경제일반
부산시, '제1차 혁신성장 현장 간담회' 개최… 기업과 현장 밀착 ...
프레스뉴스 / 25.10.16
국회
경기도의회 김창식 부위원장, 불암천2교 산책로 연결사업, 주민 안전 위해 예산 확...
프레스뉴스 / 2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