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청
가평군이 군민안전을 위한 자전거 보험을 가입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주민의 안전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자전거보험을 가입해 1년 단위로 갱신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자전거를 이용하는 가평군민들의 각종 안전사고를 대비하고자 내년 5월까지 1년간 자전거 보험을 재가입 했다.
이로 인해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군민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당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보험료 2천여만원 전액 군이 부담한다.
보장범위는 자전거를 직접 운행 중 사고 자전거 뒷자리 탑승 중 사고 자전거와 보행자 충돌사고 등이 포함된다.
자전거사고 벌금 등 보장내용에 따라 최저 10만원에서 최고 3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자전거보험은 ㈜DB손해보험 자전거보험접수센터를 통해 사고접수 및 담보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과 동호인들이 점점 늘고 있는 만큼 그에 따른 사고 위험도 높아지고 있다”며 “전 군민 자전거보험 가입을 통해 군민의 안전 확보는 물론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도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교통은 경기도의 가장 중요한 민생 과제”... 158만명 선택 ‘T...
장현준 / 25.12.03

사회
경기도교육청, 학교 현장 혼란 최소화한다...교육공무직원 노동조합 총파업에 전력 ...
프레스뉴스 / 25.12.03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지방하천 정비·유지관리 우수 13개 시군(여주시·연천군·평택시...
류현주 / 25.12.03

정치
이 대통령, '12·3 비상계엄' 특별성명… "계엄극복 국...
류현주 / 25.12.03

문화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은인들과 함께하는 감사의 날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