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
보은군은 13일 백두대간 속리산관문에서 중부대학교와 융·복합 바이오산업 육성 및 스포츠·문화행사 교류 활성화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상혁 보은군수, 엄상현 중부대학교 총장, 김동기 학생지원처 처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융·복합 바이오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전략수립 및 연구협력 상호 인적·물적 자원에 대한 정보공유와 교류협력 지역 특화산업 분야 인재양성 정책수립 및 연구 스포츠·문화행사 및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및 참여 보은군 관내 휴양·체육시설 이용에 관한 협력 및 지원 등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중부대학교는 인삼기반 바이오 사업이 활성화 된 대학으로 각종 바이오 시설과 분석 체계를 갖추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지역 특산품인 대추를 활용한 각종 연구 및 제품개발이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군 관계자는 “각종 기술 및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융복합을 통해 더 많은 성과가 만들어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융·복합바이오 산업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는 중부대학교와 적극 협력해 우리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안산시의회 기획행정委,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양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A등급’…기초지자체 유일 최고점
장현준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남양주시, 다양한 저연차 공무원 지원 정책 펼쳐…‘소통·휴가·교육’ 전방위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