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돌봄이웃이 장시간 생활하거나 활동하는 사회복지시설 중 실내공기질관리법의 관리 시설에 적용되지 않는 시설을 대상으로 실내공기질 무료검사를 실시한다.
실내공기 오염물질은 시설 이용 인원이 많고 실내 환기가 부족한 경우 주로 발생한다.
이번 검사는 이달 말부터 7월까지 1급 발암물질인 라돈과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총부유세균을 측정한다.
검사 신청은 13일부터 22일까지이며 시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의 열린마당 공지사항을 참고해 보건환경연구원 생활환경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30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조사 결과, 기준을 초과한 3곳에 건축자재 교체, 환기·살균·소독 등 실내공기질 관리요령을 안내해 시설을 개선토록 했다 배석진 환경연구부장은 “코로나19로 실내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밀폐된 환경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 장애인 등은 실내 공기오염에 영향을 크게 받을 수 있다”며 “관리대상시설이 아닌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안산시의회 기획행정委,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양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A등급’…기초지자체 유일 최고점
장현준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스포츠
인제군-대한씨름협회-인제군체육회, ‘대한체육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 업무 협약...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