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청
의령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 활성화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의령군은 제로페이 신규 가맹 점포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21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100개소에 의령사랑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 군청 구내식당 휴업일을 제로페이의 날로 지정해 제로페이의 사용과 홍보를 추진하며 여권발급 수수료 납부도 제로페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의령군은 또한 업무추진비와 급량비 등 일상경비 또한 공공제로페이를 통해 지출을 시작한다.
공공제로페이는 개인 제로페이를 행정기관에 확대 적용한 것으로 행정 예산을 제로페이를 통해 지출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결제수수료 경감을 위해 도입한 것이다.
제로페이에 가맹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의령군청 일자리경제과나 가까운 읍면에 신청을 하면 된다.
의령군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하는 제로페이 활성화 이벤트가 제로페이의 결제의 활성화를 촉진해 결제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이 소상공인들에게 두루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 관광자문위원회 위원 19명 위촉… 관광정책 전문 자문체계 본격 가동
장현준 / 25.12.04

사회
문경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 어린이 보호차량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수원화성 태평성대' 2025년 세계유산 활용사업 우수사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정읍시, 배·복숭아 농가 경쟁력 높인다… 16일까지 시설현대화 사업 접수
프레스뉴스 / 25.12.04

경기북부
경기도, 철도 이용 활성화 위해 철도역 환승주차장 수 늘리도록 법 개정 추진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