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 다중이용시설,‘코드아담’훈련 실시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지난 11일 체육시설관리팀 직원 23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종아동 등 조기발견지침에 따른 ‘코드아담’자체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김해운동장 대규모 행사 중 있을 수 있는 실종아동 및 치매노인 발생에 대비해 직원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실제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숙련된 대응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모의훈련은 미아발생접수 → 경보발령 → 출입구 봉쇄 → 안내방송 송출→ CCTV 모니터링 → 수색까지 총 6단계로 실제상황과 동일하게 진행됐다.
‘코드아담’은‘실종아동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법률’제9조3에명시된 제도로서 5천석 이상의 다중이용시설에 실종아동 발생 시 신속한 발견 및 복귀를 위해 시설 통제 및 입장제한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하도록 의무화된 초기대응시스템을 말한다.
김해운동장은 관람석 11,476석을 보유한 운동장으로 코드아담 대상시설에 해당되어 매년 자체계획을 수립해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장선근 사장은 “최근 실종아동 신속발견 및 구조 등 안전망 구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훈련처럼 실종아동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해 안전한 시설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수원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 ‘매산동 복합청사’ 개청식
프레스뉴스 / 25.12.03

국회
대전 서구의회, 제29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프레스뉴스 / 25.12.03

연예
'제4차 사랑혁명' 김요한, “앞으로 민학, 연산, 지니의 삼각관계...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시상식 및 현장토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