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업기술센터, 봄철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서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봄철 농번기를 맞아 코로나19로 인한 구인난,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 등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봄철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5월 12일 곤명면 단감 농가를 시작으로 3개 과가 일손 돕기를 추진한다.
일손 돕기 외 재배 기술 연찬의 기회 및 농업인의 애로사항, 고충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일손 돕기에 참여할 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작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촌 일손 돕기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작업도구 등을 자체 준비해 농가의 부담을 없애고 농가의 작업내용, 작업 시 주의사항 등을 숙지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주력할 것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고충을 이해하고 함께 나누는 소통의 마음으로 농촌 일손 돕기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 관광자문위원회 위원 19명 위촉… 관광정책 전문 자문체계 본격 가동
장현준 / 25.12.04

사회
문경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 어린이 보호차량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수원화성 태평성대' 2025년 세계유산 활용사업 우수사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정읍시, 배·복숭아 농가 경쟁력 높인다… 16일까지 시설현대화 사업 접수
프레스뉴스 / 25.12.04

경기북부
경기도, 철도 이용 활성화 위해 철도역 환승주차장 수 늘리도록 법 개정 추진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