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신청·접수
산청군이 오는 6월19일까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사업은 신체·경제적 여건으로 정보접근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지원되는 기기는 인쇄물의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광학문자판독기,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수화 의사소통용 영상전화기, 지체·뇌병변장애인의 컴퓨터 활용 편의를 위한 특수키보드 등 정보 활용을 용이하게 해주는 보조기기다.
신청자격은 등록장애인 혹은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경우 대상이 된다.
다만 이전에 동일품목을 지원 받은 후 재보급 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는 보급에서 제외된다.
장애 정도, 경제적 여건, 수혜 이력, 사회활동 참여도 등을 심사·평가해 보조기기가 꼭 필요한 사람에 우선 보급할 예정이다.
보급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조기기 가격의 80%를 지원받고 20%는 개인이 부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10%만 부담하면 신청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상담전화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확인한 후 신청서류를 구비, 온라인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많은 분들이 신청하셔서 보조기기를 지원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충북
옥천군, ‘2025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류현주 / 25.12.04

광주/전남
진도군, 외국인 홍보단 초청… 전 세계에 진도 매력 알린다
신상균 / 25.12.04

사회
하남시, 12월 월례회의 개최…해외 벤치마킹 선진사례 전파
프레스뉴스 / 25.12.04

스포츠
전북, 태권도 외교로 아프리카 케냐와 스포츠 협력 확대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2026년 영암군 살림 톺아보기 · 농축산업·경제 분야]지역순환경제로 군민 소...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