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
이천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방침에 따라 6일부터 일상과 방역이 조화된‘생활 속 거리두기’실천 홍보에 나섰다.
이천시는 “정부가 이달 6일부터 코로나19 장기유행에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감염예방 및 차단 활동을 전환했다”며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이번 조치에 이천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는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지켜야할 수칙이 있다.
개인방역 기본수칙은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30초 손씻기, 기침은 옷소매로 매일 2번 이상 환기와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으로 구성됐다.
집단방역 기본수칙은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기 공동체 내 방역관리자 지정하기 공동체 방역지침 만들고 준수하기 방역관리자는 적극적으로 역할수행 공동체의 책임자와 구성원은 방역관리자에게 적극 협조하기다.
개인과 공동체는 개인 및 집단방역 수칙, 지침 등을 참고하고 필요 시 상황 및 여건에 맞는 분야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등을 마련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정부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 다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환 하는 등 유연한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며 개인과 공동체는 개인 및 집단방역 수칙, 지침 등을 참고하고 필요하면 상황과 여건에 맞는 거리두기를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건강관리도 으뜸이네" 동작구, '대사증후군 관리사업...
프레스뉴스 / 25.12.05

문화
"1년에 한 번은 웃어야죠"…문화 불모지 괴산 밝힌 송년음악회
프레스뉴스 / 25.12.05

문화
마포구, 초대형 에어돔에서 펼쳐지는, 2025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
프레스뉴스 / 25.12.05

경제일반
성남시 내년부터 100세 어르신에 장수축하금 50만원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용인특례시, '시장, 문화를 기획하다-시장투어 콘텐츠 해설가 과정'...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