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2026. 생명존중 및 생명지킴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프레스뉴스 / 기사승인 : 2026-06-23 18:40: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생명존중 및 생명지킴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음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6월 23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생명지킴 업무 담당자 42명을 대상으로 “2026. 생명존중 및 생명지킴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생명지킴 역량을 높이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됐다.

강의는 이동훈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진행했으며, 청소년의 심리적 회복력을 높이는 방법과 위기 신호를 이해하고 대응하는 방안을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들의 위기신호를 이해하고 대응방법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같은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심리적 면역력의 수준에 따라 행동이 달라질 수 있음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병권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문화가 학교 현장에 깊이 자리 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작은 신호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지원하는 선생님들의 역할에 늘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관심과 노력이 학생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든든한 울타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