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의료관련감염병 표본감시기관 역량 강화 교육 및 협력체계 구축
강원특별자치도는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강릉시 세인트존스호텔에서 도내 의료관련감염병 표본감시기관 관계자와 시군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의료관련감염병 표본감시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의료관련감염병 발생 증가에 대응해 감염병 예방·관리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최일선의 민관 협력 기반 감염병 대응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의료관련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사례 공유를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주요사업 안내 ▲의료관련감염병 진단 및 대응 교육 ▲의료관련감염증 집단발생 실무대응 사례 공유 ▲원내 감염관리교육 우수사례 발표 ▲리더십 함양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의료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감염관리 실무교육과 집단발생 대응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의료기관과 보건소 간 협력을 강화하고, 의료관련감염병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송림 강원특별자치도 복지보건국장은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과 관리는 의료기관과 도, 시군 보건소의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의료기관 감염관리 실태조사와 예방사업을 지속 추진해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의료환경 조성과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
| ▲ 의료관련감염병 표본감시기관 워크숍 |
강원특별자치도는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강릉시 세인트존스호텔에서 도내 의료관련감염병 표본감시기관 관계자와 시군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의료관련감염병 표본감시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의료관련감염병 발생 증가에 대응해 감염병 예방·관리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최일선의 민관 협력 기반 감염병 대응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의료관련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사례 공유를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주요사업 안내 ▲의료관련감염병 진단 및 대응 교육 ▲의료관련감염증 집단발생 실무대응 사례 공유 ▲원내 감염관리교육 우수사례 발표 ▲리더십 함양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의료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감염관리 실무교육과 집단발생 대응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의료기관과 보건소 간 협력을 강화하고, 의료관련감염병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송림 강원특별자치도 복지보건국장은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과 관리는 의료기관과 도, 시군 보건소의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의료기관 감염관리 실태조사와 예방사업을 지속 추진해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의료환경 조성과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성료…“참전 영웅이 지킨 평화, 미래 세대가...
장현준 / 26.06.25

광주/전남
민선 9기 목포시, 청년창업가와 머리 맞댔다…'청년이 정착하는 경제도시...
강래성 / 26.06.25

충북
한국자유총연맹 옥천군지회, 6. 25전쟁 당시 음식재현 시식회 및 사진전시회 개최...
류현주 / 26.06.25

사회
영광군, ‘2026 법성포단오제’ 서 떡산업홍보관 운영 눈길!
프레스뉴스 / 26.06.25

사회
30분 출근 대전환 특위, 출근길 광역버스 정류소 현장방문
프레스뉴스 / 26.06.25

경제일반
영암군, 로컬푸드 참여농가 200여 명과 유통 혁신 첫걸음
프레스뉴스 / 26.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