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업 공동확인서 8호·황금도시락 정기후원자 23호 달성
광명시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에 힘을 모으고 있다.
시는 24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및 광명시지부와 함께 ESG사업 공동확인서와 황금도시락 인증패 전달식을 열고 민관 협력 성과를 공유했다.
광명시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2024년 10월 대한적십자사 광명시지부 출범 이후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ESG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그 결과 ESG사업 공동확인서는 누적 8호, 총 2억 1천만 원 규모의 기부를 기록했으며, 황금도시락 정기후원자도 누적 23호로 늘어났다.
이날 광명종합유통(대표 이수빈)은 황금도시락 사업에 1천만 원을 기부해 ESG사업 공동확인서 제8호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서영 후원자는 월 5만 원(연 60만 원) 정기후원을 약정하며 황금도시락 인증패를 받았다.
황금도시락 사업은 광명시와 대한적십자사 광명시지부가 함께 추진하는 지역공동체 자산 구축형 복지모델이다. 결식 우려가 있는 중장년 저소득 1인 가구에 광명사랑화폐를 지원해 생활 안정을 돕고, 후원금이 지역 내 소비로 이어져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다.
올해는 적십자 후원금과 고향사랑기금 등 총 2천920만 원 규모로 운영하며, 중장년 저소득 1인 가구 292명에게 1인당 10만 원의 광명사랑화폐를 지원한다. 지난 3월 100가구, 6월 92가구를 지원했으며 오는 9월 100가구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황금도시락 사업은 시민과 기업, 행정이 함께 참여해 지역 안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광명형 ESG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취약계층을 촘촘히 살피고, 나눔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광명시지부는 2024년 10월 전국 지방정부 최초의 시군 단위 지부로 출범했다. 현재까지 3억 2천820만 원의 후원금을 모금하며 광명시와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
| ▲ 최혜민 광명시 부시장(사진 첫줄 왼쪽에서 세 번째)이 24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ESG사업 공동확인서 및 황금도시락 인증패 전달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광명시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에 힘을 모으고 있다.
시는 24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및 광명시지부와 함께 ESG사업 공동확인서와 황금도시락 인증패 전달식을 열고 민관 협력 성과를 공유했다.
광명시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2024년 10월 대한적십자사 광명시지부 출범 이후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ESG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그 결과 ESG사업 공동확인서는 누적 8호, 총 2억 1천만 원 규모의 기부를 기록했으며, 황금도시락 정기후원자도 누적 23호로 늘어났다.
이날 광명종합유통(대표 이수빈)은 황금도시락 사업에 1천만 원을 기부해 ESG사업 공동확인서 제8호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서영 후원자는 월 5만 원(연 60만 원) 정기후원을 약정하며 황금도시락 인증패를 받았다.
황금도시락 사업은 광명시와 대한적십자사 광명시지부가 함께 추진하는 지역공동체 자산 구축형 복지모델이다. 결식 우려가 있는 중장년 저소득 1인 가구에 광명사랑화폐를 지원해 생활 안정을 돕고, 후원금이 지역 내 소비로 이어져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다.
올해는 적십자 후원금과 고향사랑기금 등 총 2천920만 원 규모로 운영하며, 중장년 저소득 1인 가구 292명에게 1인당 10만 원의 광명사랑화폐를 지원한다. 지난 3월 100가구, 6월 92가구를 지원했으며 오는 9월 100가구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황금도시락 사업은 시민과 기업, 행정이 함께 참여해 지역 안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광명형 ESG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취약계층을 촘촘히 살피고, 나눔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광명시지부는 2024년 10월 전국 지방정부 최초의 시군 단위 지부로 출범했다. 현재까지 3억 2천820만 원의 후원금을 모금하며 광명시와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성료…“참전 영웅이 지킨 평화, 미래 세대가...
장현준 / 26.06.25

광주/전남
민선 9기 목포시, 청년창업가와 머리 맞댔다…'청년이 정착하는 경제도시...
강래성 / 26.06.25

충북
한국자유총연맹 옥천군지회, 6. 25전쟁 당시 음식재현 시식회 및 사진전시회 개최...
류현주 / 26.06.25

사회
영광군, ‘2026 법성포단오제’ 서 떡산업홍보관 운영 눈길!
프레스뉴스 / 26.06.25

사회
30분 출근 대전환 특위, 출근길 광역버스 정류소 현장방문
프레스뉴스 / 26.06.25

경제일반
영암군, 로컬푸드 참여농가 200여 명과 유통 혁신 첫걸음
프레스뉴스 / 26.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