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횡성군, 제3회 농촌협약위원회 개최 |
횡성군은 농촌협약 체결을 위해 3월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행정 및 군의원, 주민대표, 중간 지원조직,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협약위원회를 개최했다.
농촌협약은 농촌지역 생활권의 활성화를 통해 읍면 간 격차 해소와 농촌의 효율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며, 공모사업 선정 시 국비를 최대 300억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우선 서부 생활권(횡성읍, 우천면, 갑천면, 공근면, 서원면)의 사업계획 수립 및 추진 방향 등을 협의하고 의견수렴을 진행했다.
횡성군은 오는 4월 말까지 농림축산식품부 및 강원특별자치도에 농촌협약 공모사업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횡성군은 서부 생활권을 중심으로 정주 여건 개선과 생활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 공동체 활성화 등 여러 분야에서의 양질의 정책 개발을 위해 전문가 컨설팅을 받고 농촌협약 거버넌스를 운영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형진 부군수는 “고령화와 난개발, 지방 소멸 위기 등의 여건 속에서 삶터, 일터, 쉼터가 있는 쾌적하고 활력 넘치는 농촌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7억 4,900만 원 부과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산림청, 17개 시·도 산림관계관과 산림재난 대응 및 지역 협력과제 논의
프레스뉴스 / 26.01.13

국회
신동원 서울특별시의회 윤리특위위원장 “엄정하고 신속하게”··· 김경 의원 5대 비...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태안교육지원청, 공교육-사교육 상생 위한 교습비 조정안 마련
프레스뉴스 / 26.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