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진시의회, 탄소중립·녹색성장 특별위원회 구성 |
당진시의회가 19일 열린 제10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채택하고, 제1차 탄소중립·녹색성장 특별위원회 개최하여 위원장에 김봉균 의원, 부위원장에 박명우 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 특별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12명으로 구성됐으며 2024년 6월 30일까지 1년간 운영할 계획이다.
탄소중립·녹색성장 특별위원회는 지역의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실현 등 기후위기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탄소중립·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국회,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간 협조체계 구축 ▲탄소중립 전환 촉진을 위한 국가 공모사업 등 참여 및 선정을 위한 활동 전개 ▲당진화력발전소 1~2호기 운영 중단에 대비한 우리 시 대응전략 마련 ▲향후 탄소중립·녹색성장 선도 도시로 도약을 위한 로드맵 마련 및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육성 및 활성화 방안 모색 등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봉균 의원은 “기후위기 대응을 목적으로한 탄소중립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가 공유와 연대로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다”라며 “특히 당진시는 제철산업과 석탄화력발전소가 위치하고 있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선도적 노력이 필요하다. 의원님들과 함께 성과 도출을 위해 위원회 활동을 충실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담양군, 2026년 '붉은 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프레스뉴스 / 26.01.14

사회
장흥군, 2026년 군정 청사진 확정...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4

정치일반
김민석 국무총리, 제5차 미래대화 1·2·3 #청년주거(제9차 K-토론나라)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4

충북
황규철 옥천군수,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주민설명회 순회
류현주 / 26.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