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시니어클럽 등 지역기관 참여…폐건전지·우유팩 수거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5일 청사에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지역단체, 광주 북구 자원순환팀과 함께 ‘지구를 살리는 청렴 수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광주 동부교육지원청, 광주 북구 자원순환팀, 어린이집·유치원 6곳, 초등학교 3교, 광주북구시니어클럽·중흥동자치회 등 20개 기관이 참여해 가정과 기관에서 모은 폐건전지, 폐우유팩을 수거·계량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웠다.
기관 관계자들은 청렴 메시지를 작성하며 생활 속 실천 의지를 다졌으며, 어린이집 원아들과 초등생들은 자원순환 활동을 펼쳤다.
광주 북구의 ‘그린데이’ 행사와 연계해 수거량에 따라 화장지를 교환하는 행사도 열렸다.
이날 수거된 폐건전지와 폐우유팩은 약 125㎏으로 재활용 처리 절차를 거쳐 금속·용지 등의 자원순환에 활용될 예정이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이명숙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일상 속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환경보호와 청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5일 청사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구를 살리는 청렴 수거 캠페인’을 운영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5일 청사에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지역단체, 광주 북구 자원순환팀과 함께 ‘지구를 살리는 청렴 수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광주 동부교육지원청, 광주 북구 자원순환팀, 어린이집·유치원 6곳, 초등학교 3교, 광주북구시니어클럽·중흥동자치회 등 20개 기관이 참여해 가정과 기관에서 모은 폐건전지, 폐우유팩을 수거·계량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웠다.
기관 관계자들은 청렴 메시지를 작성하며 생활 속 실천 의지를 다졌으며, 어린이집 원아들과 초등생들은 자원순환 활동을 펼쳤다.
광주 북구의 ‘그린데이’ 행사와 연계해 수거량에 따라 화장지를 교환하는 행사도 열렸다.
이날 수거된 폐건전지와 폐우유팩은 약 125㎏으로 재활용 처리 절차를 거쳐 금속·용지 등의 자원순환에 활용될 예정이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이명숙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일상 속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환경보호와 청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성료…“참전 영웅이 지킨 평화, 미래 세대가...
장현준 / 26.06.25

광주/전남
민선 9기 목포시, 청년창업가와 머리 맞댔다…'청년이 정착하는 경제도시...
강래성 / 26.06.25

충북
한국자유총연맹 옥천군지회, 6. 25전쟁 당시 음식재현 시식회 및 사진전시회 개최...
류현주 / 26.06.25

사회
영광군, ‘2026 법성포단오제’ 서 떡산업홍보관 운영 눈길!
프레스뉴스 / 26.06.25

사회
30분 출근 대전환 특위, 출근길 광역버스 정류소 현장방문
프레스뉴스 / 26.06.25

경제일반
영암군, 로컬푸드 참여농가 200여 명과 유통 혁신 첫걸음
프레스뉴스 / 26.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