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7년산 마늘 재배농가 지원사업 신청 접수

프레스뉴스 / 기사승인 : 2026-06-23 12:35: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마늘 재배 농가 경영비 절감 및 고품질 마늘 생산 지원
▲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는 마늘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조성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7년산 마늘 재배농가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토양 수분 유지와 잡초 발생 억제를 통해 안정적인 생육환경을 조성하고, 토양전염성 병해를 예방해 건강한 종구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또한 토양 비옥도 향상과 작물 생육 촉진을 통해 영천 마늘의 품질을 높이고, 농가의 생산비 부담을 줄이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 내용은 유공 멀칭비닐 지원, 흑색썩음균핵병 방제제 지원, 칼슘 유황비료 지원 등 3개 사업으로, 총사업비 11억 1,600만원이 투입된다.

지원단가는 유공 멀칭비닐 6만원/롤, 흑색썩음균핵병 방제제 1만 2천원/병, 칼슘유황비료 6천원/포이며, 지원단가의 50%를 보조한다. 다만, 농자재 가격은 변동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이번 달 19일부터 30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농자재의 적기 공급을 위해 사업 신청 기간을 예년보다 한 달 앞당겼다”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 증대와 고품질 마늘 생산 기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