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부산 사상구, 기후위기 대응 ‘2025 기후·환경 아카데미’ 개최 |
부산 사상구는 11월 25일 오후 2시 사상구청 한마당홀에서 관내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후위기와 적응 그리고 우리’를 주제로 한 ‘2025년 사상구 기후·환경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주민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일상 속 실천 가능한 대응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행사에서는 ▲‘하나뿐인 지구영상제’ 우수상 수상작 'Stars on the sea' 상영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주)윌든 김승현 대표의 전문 강연이 이어져 교육의 몰입도를 높였다.
김승현 대표는 ‘기후위기와 적응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기후위기의 현주소를 설명하고, 개인과 공동체가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적응·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기후위기 대응이 단순한 환경 보호를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실천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주민 스스로 탄소중립과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사상구도 기후위기 적응과 지속 가능한 도시 전환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울산 남구,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경제분야 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남
진주YMCA·지역 11개 기관, 2,300kg 김장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
정재학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