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세외수입 담당자 교육으로 직무 역량 강화

프레스뉴스 / 기사승인 : 2026-06-25 11:45: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실무 중심 교육으로 담당자 전문성 강화 및 효율적인 세입 관리 기반 마련
▲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열린 세외수입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현장

대전 서구는 구청 장태산실에서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임으로써 정확하고 체계적인 세입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내용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교육팀 강사를 초빙해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세외수입 부과·징수 개요 △체납처분 절차 △과태료·과징금 관련 법령 해석과 감경 부과 기준 △주요 감사 지적 사례 및 업무 유의 사항 등을 다뤘다.

질의응답을 통해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도 했다.

이종건 세원관리과장은 “세외수입은 근거 법령이 다양하고 부과·징수 절차가 복잡한 만큼, 정확한 법령 이해와 업무 전문성이 요구된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업무 지원을 통해 징수율을 높여, 건전한 지방재정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체계적인 세외수입 관리와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정기적인 직무교육과 업무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담당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