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라남도의회 전서현 의원 |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전서현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일 도민행복소통실 소관 2022회계연도 결산심사에서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민원메신저 활동 활성화와 운영 내실화 점검을 주문했다.
전라남도 민원메신저는 도내에 주소를 둔 20세 이상의 도민으로서 지역민의 고충이나 불편사항 등 현장의 소리를 전달하며, 도정 현장에 대한 주민여론을 파악하고 부당한 행정처리 사례 및 제도 개선 사항을 제보하는 등 지역 현장의 소리를 전달하며 도정 주요 정책 현장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전서현 의원은 “민원메신저 운영과 관련해 2021년부터 매년 행사실비지원금 불용액 발생을 지적한 바 있다”며 “2021년도는 코로나19의 예측 불가 상황이 있었지만, 2022년에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행사성 예산이 과다 편성되어 불용액이 발생됐다”고 지적했다.
또, 전 의원은 “무보수로 도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민원메신저로 활동하는 만큼 연찬회나 성과보고회를 통해 격려하고 있는데 지난해 연찬회에는 참석률이 저조하다”며 “당초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이 참석하지 못할 것을 인지하고 있었을 만큼 이에 대한 상응하는 보상을 마련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엔데믹에 따라 앞으로 알찬 내용의 프로그램으로 연찬회를 꾸며 참석률을 높여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동대문구,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접수…1년치 한 번에 내면 10% 감면
프레스뉴스 / 26.01.15

사회
동대문구, 저소득층 전·월세 중개보수 최대 30만원 지원…“주거비 부담 덜어준다”...
프레스뉴스 / 26.01.15

경제일반
새만금청, 새만금에 이차전지 염폐수 처리 연구‧실증, 연구기관 집결
프레스뉴스 / 26.01.15

경제일반
농식품부 박순연 기획조정실장, 경북 의성군 의성읍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6.01.15

사회
전북자치도, 대설·한파 대비 재해 취약시설 현장 점검 강화
프레스뉴스 / 26.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