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의왕시, 2026년 상반기 건축사 간담회 실시 |
의왕시가 6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건축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왕시 건축사 간담회’는 건축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효율적인 건축 행정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연 2회 개최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의왕·안양·군포 지역 건축사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건축문화 발전과 건축 행정 건실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건축 인허가 청렴 문화 확산 및 민원 불편 사항 해소 방안 의견 수렴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기준 개정 안내 및 경기도 건축 분야 역점정책 반영 협조 ▶착공신고 시 제출 서류 구비 협조 요청 ▶의왕시 건축물관리 조례 개정 안내 등을 실시하며 건축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도모했다.
김민선 의왕시 건축과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건축사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해 시 건축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왕시와 지역 건축 사회 간에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보완적이고 발전적인 협력관계가 강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현장취재]K-교육특별시 준비위, 통합교육청 조직개편·이공계 인재양성 로드맵 제시...
강래성 / 26.06.25

사회
영광군, ‘2026 법성포단오제’ 서 떡산업홍보관 운영 눈길!
프레스뉴스 / 26.06.25

사회
30분 출근 대전환 특위, 출근길 광역버스 정류소 현장방문
프레스뉴스 / 26.06.25

경제일반
영암군, 로컬푸드 참여농가 200여 명과 유통 혁신 첫걸음
프레스뉴스 / 26.06.25

경제일반
대형 금융사 품은 전북 금융특화도시...금융중심지 퍼즐 맞춰진다.
프레스뉴스 / 26.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