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어르신 대상 기관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 성료

프레스뉴스 / 기사승인 : 2026-06-23 10:15: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인천 서구, 어르신 대상 기관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 성료

인천서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월 22일부터 6월 17일까지 8주간 치매 고위험군 및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 ‘기관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기관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인천서구치매안심센터가 협력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치유농업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인지기능 향상과 삶의 질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계양구에 위치한 치유농업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모종 식재 및 텃밭 관리 활동을 비롯해 ▲허브 향기 체험 및 삽목하기, ▲새싹인삼 키우기, ▲수수차 티백 만들기, ▲텃밭 채소 수확 및 요리 활동 등 다양한 오감 자극 중심의 치유농업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관계가 넓어지고 살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텃밭에서 채소를 기르며 우울감이 해소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텃밭에서의 농작업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실생활과 연계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치매 예방과 인지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