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맨발걷기’ 5회차 주민 100여 명 참여… 건강 실천·이웃 소통의 장으로 호응
단양군보건의료원이 운영 중인 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달빛아래 건강쑥쑥! 달빛 맨발걷기’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순항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24일 영춘초등학교 맨발걷기 황토길에서 열린 제5회 달빛 맨발걷기 행사에 지역주민 130여 명이 참여하며 건강한 여름밤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걷기 전 간단한 스트레칭과 어지러움증·혈압 체크를 통해 몸 상태를 확인한 뒤 맨발로 황톳길을 걸으며 자연 속 건강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또 야간 행사인 만큼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썼으며, 걷기 후에는 가벼운 다과 모임을 통해 이웃 간 안부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달빛 맨발걷기’ 프로그램은 군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된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가곡면 새별공원, 단양중학교, 상진리 교통공원 등 지역 내 맨발걷기 길을 활용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5회차까지 누적 참여 인원은 약 260여 명에 이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영춘 지역 주민들이 가족, 이웃과 함께 참여해 맨발걷기를 체험하며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지역 공동체가 함께 어울리는 생활 속 건강 프로그램으로 의미를 더했다.
참여 주민들은 “저녁 시간에 이웃들과 함께 걸으니 건강도 챙기고 기분도 좋아진다”, “맨발로 흙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느낌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군민들이 함께 걷고 소통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고 즐겁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빛아래 건강쑥쑥! 달빛 맨발걷기’ 프로그램은 총 18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앞으로도 지역별 맨발걷기 길을 활용해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 |
| ▲ 달빛 맨발걷기 행사 |
단양군보건의료원이 운영 중인 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달빛아래 건강쑥쑥! 달빛 맨발걷기’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순항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24일 영춘초등학교 맨발걷기 황토길에서 열린 제5회 달빛 맨발걷기 행사에 지역주민 130여 명이 참여하며 건강한 여름밤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걷기 전 간단한 스트레칭과 어지러움증·혈압 체크를 통해 몸 상태를 확인한 뒤 맨발로 황톳길을 걸으며 자연 속 건강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또 야간 행사인 만큼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썼으며, 걷기 후에는 가벼운 다과 모임을 통해 이웃 간 안부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달빛 맨발걷기’ 프로그램은 군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된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가곡면 새별공원, 단양중학교, 상진리 교통공원 등 지역 내 맨발걷기 길을 활용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5회차까지 누적 참여 인원은 약 260여 명에 이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영춘 지역 주민들이 가족, 이웃과 함께 참여해 맨발걷기를 체험하며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지역 공동체가 함께 어울리는 생활 속 건강 프로그램으로 의미를 더했다.
참여 주민들은 “저녁 시간에 이웃들과 함께 걸으니 건강도 챙기고 기분도 좋아진다”, “맨발로 흙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느낌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군민들이 함께 걷고 소통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고 즐겁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빛아래 건강쑥쑥! 달빛 맨발걷기’ 프로그램은 총 18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앞으로도 지역별 맨발걷기 길을 활용해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성료…“참전 영웅이 지킨 평화, 미래 세대가...
장현준 / 26.06.25

광주/전남
민선 9기 목포시, 청년창업가와 머리 맞댔다…'청년이 정착하는 경제도시...
강래성 / 26.06.25

충북
한국자유총연맹 옥천군지회, 6. 25전쟁 당시 음식재현 시식회 및 사진전시회 개최...
류현주 / 26.06.25

사회
영광군, ‘2026 법성포단오제’ 서 떡산업홍보관 운영 눈길!
프레스뉴스 / 26.06.25

사회
30분 출근 대전환 특위, 출근길 광역버스 정류소 현장방문
프레스뉴스 / 26.06.25

경제일반
영암군, 로컬푸드 참여농가 200여 명과 유통 혁신 첫걸음
프레스뉴스 / 26.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