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사진으로 엮는 나의 삶, 시집 발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안동시립웅부도서관은 오는 7월 9일부터 9월 17일까지 2026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으로 운영하는 '시작[詩作]: 나를 쓰는 순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 창작 실습을 통해 자신의 삶과 기억, 감정을 시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안동 구도심을 중심으로 한 현장 사진 촬영 실습에 참여하며, 직접 촬영한 사진과 창작한 시를 엮어 한 권의 시집으로 제작․발간할 예정이다.
강의 세부 내용은 ▲나를 읽다: 나의 삶과 경험을 시로 표현 ▲길을 걷다: 구도심과 고향의 기억을 시로 표현 ▲삶을 잇다: 시와 사진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및 촬영 실습 ▲꽃을 피우다: 시집 편집․디자인 및 결과물 제작 ▲후속 모임: 시집발간 기념회 및 성과공유 등 11회차 강의로 구성됐다.
신청 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2일까지며,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안동시민 2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김혜경 안동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이 자신의 삶과 일상을 인문학적 시선으로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삶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이를 한 권의 시집으로 발간하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인문학적 성찰과 창작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
| ▲ 안동시립웅부도서관, '시작[詩作]: 나를 쓰는 순간' 운영 |
안동시립웅부도서관은 오는 7월 9일부터 9월 17일까지 2026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으로 운영하는 '시작[詩作]: 나를 쓰는 순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 창작 실습을 통해 자신의 삶과 기억, 감정을 시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안동 구도심을 중심으로 한 현장 사진 촬영 실습에 참여하며, 직접 촬영한 사진과 창작한 시를 엮어 한 권의 시집으로 제작․발간할 예정이다.
강의 세부 내용은 ▲나를 읽다: 나의 삶과 경험을 시로 표현 ▲길을 걷다: 구도심과 고향의 기억을 시로 표현 ▲삶을 잇다: 시와 사진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및 촬영 실습 ▲꽃을 피우다: 시집 편집․디자인 및 결과물 제작 ▲후속 모임: 시집발간 기념회 및 성과공유 등 11회차 강의로 구성됐다.
신청 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2일까지며,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안동시민 2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김혜경 안동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이 자신의 삶과 일상을 인문학적 시선으로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삶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이를 한 권의 시집으로 발간하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인문학적 성찰과 창작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현장취재]K-교육특별시 준비위, 통합교육청 조직개편·이공계 인재양성 로드맵 제시...
강래성 / 26.06.25

사회
영광군, ‘2026 법성포단오제’ 서 떡산업홍보관 운영 눈길!
프레스뉴스 / 26.06.25

사회
30분 출근 대전환 특위, 출근길 광역버스 정류소 현장방문
프레스뉴스 / 26.06.25

경제일반
영암군, 로컬푸드 참여농가 200여 명과 유통 혁신 첫걸음
프레스뉴스 / 26.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