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청군이 정부 정책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도비 확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산청군) |
군은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국도비 확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2027년도 정부예산 편성 방향에 발맞춰, 산청군의 예산 확보 전략을 한층 고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경상남도 정록환 재정협력관과 한국공공자치연구원 허윤정 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 예산 편성 시기별 대응방안, 국비 확보 단계별 전략, 예산 설명자료 작성 기법 등 실무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정록환 재정협력관은 중앙 부처 예산 심의 과정과 실제 사례를 토대로 예산 확보 과정의 핵심 포인트를 생생하게 전달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은 오는 2월부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통해 국·도비 공모사업을 구체화하고, 논리 보강 및 타당성 검토를 거쳐 중앙부처·기획재정부·국회 등을 대상으로 한 본격적인 확보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국도비 확보는 지역 발전의 핵심 동력”이라며 “정부 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미래 성장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3년 연속으로 국도비 확보 역량강화 교육을 이어오며, 체계적 예산 전략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군의 국도비 예산 규모는 매년 상승해 2026년에는 총 5,144억 원을 확보, 재해 예방·농림·복지 등 군민 체감형 사업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관광개발, 지역경제 기여 체감되도록" 제주도 상반기 점검 착수...
프레스뉴스 / 26.02.04

연예
[SBS 너는 내 운명] 화요일 이동 첫 주부터 2049 시청률 동시간대 1위! ...
프레스뉴스 / 26.02.04

문화
고용노동부, 워라밸+4.5 프로젝트, 근무시간 단축 지원 정책!
프레스뉴스 / 26.02.04

문화
응급환자 이송부터 최종 치료까지 한번에 광주광역시 ‘원스톱 응급의료플랫폼’ 선제 ...
프레스뉴스 / 26.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