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이윤택 감독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성추행 및 성폭력 혐의에 대해 조사 받는다.[사진=YTN 뉴스 캡처] |
(이슈타임 통신)장동휘 기자=연극 연출가 이윤택이 17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성폭력 혐의에 대해 조사를 받는다.
17일 오전 10시 이윤택이 서울지방경찰청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씨는 이날 '미투' 운동으로 폭로된 성폭력 행적에 대해 소환 조사가 진행된다.
이윤택은 연희단 패거리에서 여성 연극배우들을 대상으로 성폭행과 성희롱 등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극단 미인대표 김수희 씨 등 알려진 고소인만 16명이다.
이날 경찰청 포토라인에 선 이윤택은 성폭력 혐의를 부인하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받자 "먼저 피해 당자사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리겠다. 사실 여부는 경찰 조사 성실하게 임하면 될 것 같다"고 대답했다.
앞서 이윤택은 기자회견을 열어 성폭력 혐의가 불거진 것에 대해 사죄한 바 있다. 이후 기자회견을 사전에 연습했다는 의혹이 퍼지면서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해 이윤택은 "연습이라기보다는 우리가 일을 당할 때 최선을 다해 준비하지 않나. 그 과정을 '리허설'이다. '연습이다' 이렇게 왜곡되게 말한 것 같다"며 "우리는 최선 다해 뭔가를 준비하고 대책을 마련하려 한거라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한편 경찰은 이윤택에 대한 출국 금지를 요청하고 이윤택의 주거지와 밀양연극촌 연희단거리패 본부 등 4곳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이날 피의자 조사에서는 구체적인 사건 경위 등을 물을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