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가 재개발이 예정된 둔촌주공 일대 길고양이의 이주를 돕는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이슈타임) 김담희 기자=서울 강동구가 재건축을 앞둔 둔촌주공 일대 길고양이의 이주를 돕기로 했다.
7일 구에 따르면 구는 둔촌주공 재건축 사업으로 인해 일대 길고양이들의 서식지가 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들이 당황하지 않고 이주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관련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6월에는 지역 주민을 주축으로 '둔촌주공아파트 동네고양이의 행복한 이주를 위한 준비모임'이 결성되기도 했다.
지원 사업은 구와 지난 6월 지역 주민을 주축으로 결성된 '둔총주공아파트 동네고양이의 행복한 이주를 위한 준비모임',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KARA)가 함께 추진한다.
구는 우선 길고양이의 이주에 앞서 모두 중성화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둔촌주공 일대 길고양이 중 아직 중성화가 되지 않은 개체 수는 모두 60여마리로 오는 26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구는 지원단체들과 함께 일대 길고양이 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현수막도 설치한다.
'길고양이 급식소'도 곳곳 설치해 이주과정에서 지친 길고양이에게 휴식공간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 밖에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열고 길고양이 이주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논의한다.
구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는 인간중심 재건축이 아닌 자연생태계를 고려하고 동물과 공존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며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모범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