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동석 전 농협산청군지부장이 산청군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했다.(산청군 제공)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산청군 고향사랑 기부제 1호 기부자가 탄생했다.
산청군은 3일 한동석 전 농협산청군지부장이 군청을 찾아 ‘산청군 고향사랑 기부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 전 지부장은 연간 기부할 수 있는 최고 한도인 500만 원을 기탁하며 산청군 고향사랑 기부제 1호 기부자가 됐다.
산청 생초면이 고향인 한 전 지부장은 농협 양산중앙지점장, 경남영업본부장 등을 거쳐 지난 2021년도부터 산청군지부장을 역임했다. 재임 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기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사업에 앞장서며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올해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 기부제는 현 주소지를 제외한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고향사랑 기부제 조성 기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ㆍ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ㆍ예술ㆍ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된다.
앞서 산청군은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으로 산엔청쇼핑몰 포인트와 산청사랑상품권을 선정한 바 있다.
쇼핑몰에는 산청에서 생산ㆍ재배 되는 모든 농특산물, 약초류, 건강식품, 가공상품 등 174개 농가(업체)의 637개 품목이 입점 돼 있어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기부자 기호에 맞는 품목이 선택 가능하며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도 있어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산청군은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와 입장권 판매 증대를 위해 엑스포 입장권도 답례 품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