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립국악단,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모습(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시립국악단은 11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11개교(특수학교 포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악교실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청소년의 국악에 대한 흥미유발 및 지역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2년부터 추진해 온 시립국악단의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이다.
앞서 지난 8월에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지난달부터 11월까지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 21회 교실 음악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음악회는 정악 합주를 시작으로 아쟁 등 국악기 소개 및 시연, 교과서에 수록된 민요곡, 동요, 영화·드라마 OST 등을 연주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직접 악기를 만져볼 수 있는 악기 체험으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낯설었던 국악 연주를 직접 가까이에서 보고 악기 체험도 해 볼 수 있어 매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분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교실 음악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주 접할 수 없었던 우리 전통 악기를 보고 듣고 연주해 보며 국악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확대…올해 5천만원으로 예산 증액
장현준 / 26.01.02

사회
평창군, 2026년부터 국가보훈대상자 수당 대폭 인상…예우 강화 나선다.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제28대 전상욱 청양부군수 취임…"현장 중심·소통 행정으로 군정 보좌&q...
프레스뉴스 / 26.01.02

경제일반
식약처, 세계시장 진출 가속을 위한 K-바이오 규제혁신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정읍지역자활센터,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2025년 주...
프레스뉴스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