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시 보건소, 2022년 우수기관 ‘2관왕’ 영예! (사진=진주시)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진주시 보건소는 14일 ‘2022년 경상남도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고, 같은 날 ‘경상남도 공공의료 심포지엄’에서 ‘공공의료 유공 기관상’을 수상했다.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 기관상’은 심뇌혈관 질환 관련 주민 인식개선과 건강생활 실천 홍보를 통해 선행질환(고혈압, 당뇨)을 관리하고 지역사회 응급대응 능력을 강화하며, 지역보건의료기관의 적극적 연계를 통한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올 한 해 동안 운영한 ‘문산읍 이장과 함께하는 자기혈관 숫자 알기 사업’은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 마을 방송교육, 방문 혈압측정 및 건강생활 실천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의식을 고취하고 높은 사업 만족도를 이끌어 내어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공공의료 유공 기관상’은 권역심뇌혈관 질환 센터와 연계하여 심뇌혈관 질환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복귀와 기능 회복을 지원하고 유관기관과 정보교류 및 협력으로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주시의 특성과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사업과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모두가 함께 누리는 건강도시 진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