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천시의회, 창원시 생태하천 방문.(사진=사천시)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사천시의회는 17일 삼천포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과 관련해 유사 공법 사례를 견학하고자 창원시 일원의 생태하천 3개소를 방문했다.
윤형근 의장을 비롯해 건설항공위원회 위원과 담당 공무원이 함께 현장 방문을 진행, 의회와 집행기관이 협업을 통해 지역 현안사업을 다룬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는 전재석 위원장, 김규헌 위원, 박병준 위원, 박정웅 위원, 최동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사천시 동지역 대표 하천을 전국을 대표하는 하천으로 탈바꿈시켜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이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삼천포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은 총 사업비 167억 4600만 원을 투입해 와룡 저수지 하류에서 동서금동 녹성교 일원까지 연장 4.4km를 정비하는 사업이다.
윤형근 의장은 “삼천포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은 시장 주요 공약 사업으로 시민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 사업이다. 사천시의회 의원 모두는 제2의 청계천이 아닌 제1의 전국을 대표하는 생태하천을 만들 수 있도록 시 집행부와 협업하여, 사업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세밀하게 챙겨볼 것.”이라고 전하며 시의회의 적극적인 의정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