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하동장날인 오는 17일 열리는 2023 설맞이 하동 농산물 세일 페스타(Sale Festa) 홍보물 (하동군 제공)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하동군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농협과 함께 하동장날인 오는 17일 1970관 앞 주차장에서 2023 설맞이 하동 농산물 세일 페스타(Sale Festa)를 마련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의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고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보다 싼 가격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과 가공품 중에서 엄선해 꾸린 4개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섬진강 사질양토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돼 당도가 높고 과육이 연한 하동배, 색깔과 모양이 아름답고 맛과 향이 뛰어난 청암 고종시 곶감, 과즙이 많아 상큼하고 식감이 좋은 옥종 딸기, 맑은 강물에서 자라 신선도가 높고 청량감이 뛰어난 하동 양상추를 선보인다.
군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이후에도 지역축제와 직거래 장터 등에서 제철 농산물 생산 시기에 맞춰 계절별 농특산물 할인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할인행사를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가 촉진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