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합천군 노후 상수관 세척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사진=합천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합천군은 7일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초계면 및 적중면 지역에 지난 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상수관로 22km 구간 관로 세척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관로 세척 사업을 통해 관로 내부에 축적된 이물질을 제거하여 수도꼭지로 혼탁수가 유출되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관로 세척 전후로 내부 CCTV촬영으로 관로 상태를 점검하고, 누수가 발견될 경우에는 복구공사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초계, 적중면 상가 밀집 지역 및 대규모 단수가 예정되는 구간은 야간시간대를 활용하고, 주택가에는 사전에 단수 홍보를 시행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군은 관로 세척 시 적수 사고를 대비하여 제수밸브 개폐 속도 조절을 통해 유속 변화를 관리하고, 세척 전·후 이토(퇴수) 및 소화전 방류, 실시간 현장 수질 모니터링 등 적수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합천군 최규진 상하수도과장은 “지속적인 상수관로 세척은 물론 상수도 시설물 개선을 통해 군민 여러분께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