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상공회의소 회원사 일동, 진주시복지재단에 성금 1억 4백여만 원 기부-성금 기탁식(사진=진주시)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진주상공회의소 회원사 일동은 16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2022 기부챌린지 상공인 골프대회’수익금 1억 4백여만 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 및 소상공인·저소득층에 지원해 달라며 진주시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역 중소기업의 화합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부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한 기업가 정신 실천을 위한 ‘2022 기부챌린지 상공인 골프대회’ 행사 수익금으로, 법무보호복지공단 합동결혼식·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진주기독육아원 운영비 후원·그 외 소상공인 및 저소득층에 유용하게 지원된다.
이영춘 회장은 “지역사회에서 얻은 이익을 다시 지역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회원사 일동이 기부챌린지에 뜻을 모아 적극 동참하게 되었다. 경제 불황으로 힘든 시기지만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여 서로 돕고 보살피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해 주신 진주상공회의소 회원사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추운 겨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된다. 기부해 주신 소중한 성금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소중하게 잘 사용토록 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진주상공회의소 회원사는 2021년부터 ‘기부챌린지’ 골프대회를 통해 모은 모금액을 기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통한 기업가 정신을 실천하고 있어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