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토부가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교육 실시를 앞두고 교육을 담당할 교육기관을 모집하면서 지원자격·필수요건 등을 알리는 사전 설명회를 오는 4일 건설근로자공제회 본사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사진=국토부)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국토부가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교육 실시를 앞두고 교육을 담당할 교육기관을 모집하면서 지원자격·필수요건 등을 알리는 사전 설명회를 오는 4일 건설근로자공제회 본사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는 건설근로자들의 체계적인 경력 관리를 위해 근무 년수·자격·교육·포상이력 등을 기준으로 초·중·고·특급의 4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연계교육은 등급을 부여받은 근로자의 전문성 향상과 등급별 역량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오는 12월부터 6개 공종(형틀목공·조적·방수·타일·도장·건축배관) 등급 부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할 계획이다.
교육·훈련의 효율적·체계적 시행을 위한 교육관리전문기관으로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지난달 선정돼 다음 주 중 건설근로자공제회를 통해 실제 교육을 담당할 위탁교육기관에 대한 모집을 공고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교육기관 모집에 많은 기관의 신청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 교육이 건설근로자의 실력 향상 및 이를 통한 건설현장의 인력 부족 해소에 기여할 수 있게 향후 교육 공종·인원 등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추후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오는 7일부터 안내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영암한국병원, 내 고장 정착 장학기금 1,200만원 기부
강래성 / 26.02.11

사회
울산교육청, 초중고 진로 업무 담당자 대상 설명회 열어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농식품부 국립종자원, 3월 6일까지 '대한민국 우수품종 경진대회' ...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소방청, 설 명절 맞아 국제적(글로벌) 현장 잇는 특별기획 제작물(콘텐츠) 공개
프레스뉴스 / 26.02.11

문화
서울시, 설 연휴엔 '한강'으로…한강플플‧서울함공원에서 명절 즐기세...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진도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