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경기도농업기술원 방문(사진=경기도의회)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회 이은주 의원(더민주, 화성7)은 26일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기관인 경기도농업기술원(이하 도 농기원)을 방문해, 경기농업 발전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방문은 이 의원 지역구에 위치한 도 농기원의 주요업무 추진사항 청취와 첨단온실 등 주요시설 시찰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병점 지역 주민과 도 농기원과의 상생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 의원은 도 농기원에서 육성한 벼 ‘참드림’ 등 경기도만의 특색있는 신품종 개발 및 현장보급과 국산 축각분(소·돼지의 뿔·발톱 등) 유기질비료 산업화 등 유기농업 보급 노력에 도 농기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과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이 미래의 성장산업으로 발돋움 하고, ▲도민에게 건강한 식탁 제공을, ▲미래농업 주역인 청년4-H회원을 육성 하도록 도의회와 농기원이 긴밀히 협력하고 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이은주 의원은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자에게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후변화 대응,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혼자 견디던 노년, 이제는 마포 효도숙식경로당에서 함께 웃는다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종로구, 병오년 맞이 '동 신년인사회'… 주민 소통 강화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다음 10년을 향한 도약" 청주시립미술관 2026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용인특례시, '알리바바닷컴 용인브랜드관' 입점 기업 모집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