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14회 군민 건강생활 실천대회(사진=합천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합천군은 8일 합천체육관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조삼술 군의장,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군민 건강생활 실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생활 실천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합천을 만들고자 합천군이 주최하고 합천군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각 면에서 참여한 9개 건강 체조팀의 합동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관내 신체활동 동아리 10개 팀이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 익힌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유쾌하고 활력 넘치는 무대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경연 대회는 남녀노소 모두 참가하여 즐기면서 경연 종목도 생활체조, 에어로빅, 줄넘기, 밸리, 국선도, 줌바 댄스 등 다양한 종목으로 경연을 펼쳤다.
또한, 저염 저당식이 홍보 시식회와 금연, 절주, 심뇌혈관질환 관리, 치매 및 감염병 예방 등 ‘건강증진 홍보관’을 운영하여 참여 주민에게 건강 정보 제공과 함께 건강생활 실천 행태 변화를 유도하여 군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했다.
이미경 합천군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 정보 제공과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