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천시가 임도사업 우수시로 선정됐다.(사진=사천시)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사천시는 경상남도에서 실시한 ‘2022년 임도사업 평가’에서 우수시로 선정됐다.
지난 7일 시에 따르면 경상남도 산림관리과는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도내 18개 시·군에서 추진한 ‘2022년 임도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했다.
대학교수, 산림공학기술자, 환경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임도사업 평가위원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조사를 병행해 평가했다.
이번 평가의 대상지는 정동면 감곡리 일원 1.2km 구간의 간선임도와 2020년부터 연차별로 추진하는 산림자원 순환 경영을 위한 총 6.5km 구간의 작업임도다.
이들 대상지는 노선선정의 적절성, 재해 안정성, 예산집행실적, 노면과 사면의 안전성, 환경친화성 등 현장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생태친화적인 녹색임도로 구축됐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임도는 산림경영을 위한 중요한 기반 시설로서 숲 가꾸기, 산불예방 활동, 병해충방제, 마을과 마을을 연결해 주민들의 교통편익 증진 및 지역개발 인프라 시설 등 다목적으로 활용된다.
박동식 시장은 “친환경적이면서 효율적으로 산림을 보호할 수 있는 임도 개설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준 직원들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된 것”이라며 “환경친화적인 다기능 임도 개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