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은 22일 오후 청사 3층 상황실에서 ‘교육균형발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이 세종시 교육의 불균형을 개선해 공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해 교육균형발전에 나섰다.
시교육청은 22일 오후 청사 3층 상황실에서 ‘교육균형발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한 교육균형발전위원회는 위원장으로 부교육감, 위원으로는 ▲세종시의회 의원 ▲시청 관계자 및 추천자 ▲학부모 대표 ▲교육 관련 연구기관 전문가 ▲관내 학교장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회는 ▲교육균형발전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교육격차 지표 개발 및 실태조사 등의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위촉식 이후 앞으로의 위원회 활동에 대한 안내를 통해 위원회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균형발전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과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한 아이 한 아이의 배움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합동점검ㆍ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장현준 / 26.02.11

사회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성동구, '2026 설날 종합대책' 가동...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성동구, 2026년 청렴 시책 본격 가동…'4년 연속' 청렴 우수구...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