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천시, 코로나19 재유행 선제적 대비 위해 백신 추가접종 주력(사진=사천시)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사천시는 10월 중순부터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인플루엔자와 동시 유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감염 취약시설 대상자의 집단감염 위험에 대비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에 주력할 방침이다.
시는 보건소를 중심으로 감염병 대응체계를 정비해 24시간 행정안내센터를 운영하고, 응급 핫라인(보건소-의료기관-119),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원스톱 진료기관)를 확대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한다.
또한, 감염 취약시설 보호를 위한 관리 강화와 함께 중증 예방을 위한 먹는 치료제 우선 처방, 재택 치료 고위험군 건강 모니터링 전담반 운영으로 위중증과 사망자 발생을 최소화한다.
이번 선제 대응은 고위험군에 대한 조치로 코로나19로 인한 고령층, 요양 시설 입소자들의 건강피해를 최소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정희숙 사천시보건소장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과 환기 및 손 씻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재유행만 잘 넘기면 일상 회복에 다가갈 수 있으니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