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의령군 용덕면 주민자치총회 개최 후 단체사진 촬영(사진=의령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의령군 용덕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용덕면 혁신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전조동 주민자치회장, 김동섭 용덕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용덕면 주민자치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혁신 북 카페 조성과 행복 빨래방 건립 등 2022년 용덕면 주민자치회 성과보고와 주민자치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새로운 위원 모집을 의결했다. 또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추진과 향후 주민자치회 발전방안 등이 논의됐다.
용덕면 주민자치회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가 행정에 관한 자문 역할에 머물렀던 한계점을 극복하고, 지역주민 스스로 마을 문제를 발굴하고 주민총회와 주민참여예산으로 해결하는 주민 최고 의사결정기구이다.
혁신 북 카페와 행복 빨래방은 지역민의 문화공간 조성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과 중증 장애가구에 돌봄과 촘촘한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된 별이 빛나는 마을 조성 사업은 지역경관개선을 통한 볼거리 제공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는 전조동 주민자치회장의 청렴선언문 낭독과 함께 청렴실천 다짐 운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