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통영시 5급이상 간부 공무원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실천 결의대회(사진=통영시)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통영시는 지난 14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결의대회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간부 공무원들은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영민 행정과장과 안길이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이 대표로 결의문을 낭독하고 간부 공무원 모두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및 성매매) 예방교육은 기관장과 간부 공무원의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 정립과 조직 내 발생할 수 있는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정윤정 진주성폭력피해상담소 소장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성차별 및 폭력 사례를 소개하고 직장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근본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기 바란다”며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 확립으로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통영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