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다름 ; 함께 공연 홍보 포스터(사천시 제공)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사천문화재단은 지역의 청년 예술인이 함께 동서양을 넘나드는 국악과 클래식이 어우러진 콜라보 공연을 선보인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연지골 예술원과 음악 나눔 예원이 함께 주최, 주관하는 ‘다름 ; 함께’ 공연이 오는 10일 오후 5시 사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BAT로스만스와 함께하는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 선정돼 진행하는 것으로 사천시의 청년 예술인(만 39세 이하)들이 중심이 돼 공연을 펼친다.
특히, 새롭게 창작된 작품과 기존의 작품을 재구성해 진행되는데, 예술적 색채가 전혀 다른 두 단체의 특징을 살리면서 서로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방식의 작품을 선보인다.
연지골예술원은 국악과 한국무용, 음악 나눔 예원은 성악과 연주를 중심으로 동서양 예술의 조화를 공연을 통해 보여준다. 또한 미래의 예술가들인 삼천포여중 국악오케스트라가 공연을 빛낼 예정이다.
김태호 대표는 “같은 순수예술을 하고 있지만 서양과 동양의 예술을 엮어가는 것이 쉽지 않았다. 저희가 노력한 만큼‘다름 ; 함께’가 잘 보여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회운 대표는 “사천시 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모여 큰 규모의 무대를 구성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어렵다. 이런 무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BAT로스만스와 사천문화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