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과정 설명위원 사전협의회를 실시했다./전라남도교육청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8월 17일(수)에 ‘2022.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을 위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위원 사전협의회를 실시했다.
‘2022.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15개 고등학교(일반고 10개교, 특성화고 5개교)에서 추천된 여수교육지원단 교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교 특색활동, 입시 전형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전협의회는 효율적인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 방안, 설명회 일정 공유, 프로그램 진행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학교 간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각 학교에서 추천된 교육과정 설명위원들은 설명회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관내 중3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특색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여수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 발판을 마련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여수교육지원청 김해룡 교육장은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애쓰는 여수교육지원단의 노고에 매우 감사하며, 관내 우수한 인재들이 여수 지역 내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재정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는 8월 22일(월) 충덕중학교 설명회를 시작으로, 관내 16개 중학교에서 한 학교당 이틀에 걸쳐 특성화고와 일반고 설명회로 진행되며, 9월 16일(금) 진남여자중학교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