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함양군에서 딸기 육묘 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인 딸기 삽목묘 대량증식기술 시범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평가회가 열렸다.(사진=함양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함양군에서 딸기 육묘 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인 딸기 삽목묘 대량증식기술 시범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평가회가 열렸다.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및 함양읍 백천리 시범사업장에서 지난 14일 열린 평가회는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기술 지원과, 사업 추진 11개 시군의 도·시군 담당자, 관심 농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딸기 삽목묘 대량증식 기술은 비슷한 크기의 모를 동시에 채취해 꺾꽂이하여 고르고 튼실한 모의 안정적인 생산과 효과적인 꽃눈분화 촉진, 육묘 노력을 절감하는 기술이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딸기 삽목 육묘기술 시범사업의 각 시군별 추진성과와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홍대용(함양군 백천리 소재) 농가에 현장 방문하여 삽목 육묘 정식과 기존 유인묘 정식의 비교를 통해 삽목 육묘 기술의 장단점을 현장 실증하며 사업 참여 농가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딸기 삽목 대량증식기술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육묘 노동력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한 첫걸음은 육묘인 만큼 앞으로 삽목 육묘 기술의 보급 확대를 위해 홍보 및 지도해 나가겠다”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