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행복도시건설청이 지난 5일 행복도시 시민들과 함께하는‘우리말 기억하기 장원급제 대회’를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에서 개최했다.(사진=행복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행복도시건설청이 지난 5일 행복도시 시민들과 함께하는‘우리말 기억하기 장원급제 대회’를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제576돌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의 우수성을 알고 올바른 우리말을 사용해 한글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행사 참가자는 행복청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사전 접수했다.
사전행사로 ‘한글을 담은 행복도시’에 대한 응원 메시지 작성하기, 행복청 캐릭터 행복이와 기념사진 찍기 등을 진행, 본행사에는 학생, 주부, 직장인 등 50여 명의 다양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우리말 골든벨 퀴즈, 패자부활전, 특별퀴즈 등을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엄마와 함께 참여했던 어린이 참가자는 “한글 문제가 어려워서 1등은 못했지만 엄마와 형이랑 함께 참석해 재미있었다”며 “한글 공부를 열심히 해서 내년에 또 도전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춘수 행복청 대변인은 “행복도시는 도시 이름부터 마을 이름, 한글의 모습을 형상화한 건축물 외형 등 도시 곳곳에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아름다운 우리말을 바르게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시민 참여형 행사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지난 2월부터 9월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글사랑 캠페인을 실시, 매월 행복청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우리말 권장 표현 등 쉽고 올바른 한글사용을 위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안성시, 중앙대학교 RISE사업단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전통 체험공연 Se...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청주시의회 충북시군의회의장協, 불우이웃돕기 성금 5,500만 원 기탁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충남교육청,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운영 내재화 본격 추진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장흥군, 통합돌봄 현장 중심 읍·면 담당자 역량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