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하동 미래농업 모델 구축을 위한 군민 토론회(하동군 제공)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하동군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산물 가공지원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과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하동 농업과 농촌의 역할에 대한 농업인의 관심을 확대하고, 각계 전문가와의 논의를 통해 민선 8기 농정 추진방향과 과제를 모색하는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에는 하동군농촌지도자회, 후계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생활개선회, 농민회, 4-H회, 한우협회 등 농업 관련 7개 단체가 주관하고 농업인 및 관련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미래 하동 농업 모델 구축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에 앞서 박영범 전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우리나라 농업정책과 하동 농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기조강연에 이어 경남연구원 신동철 박사가 ‘하동군 민선 8기 핵심 농정과제와 추진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를 했다.
이어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경상국립대학교 김윤식 교수가 좌장을 맡아 박성수 대구대 교수, 강석주 경남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 신동철 경남연구원, 김구연 경남도의원, 정명화 옥종농협 조합장, 김명석 하동군후계농업경영인회장 등 7명의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하승철 군수는 “농촌 인력난 해소, 청년농업인 육성,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 중소·고령농 맞춤형 지역별 전략특화작목육성, 농촌활력증진을 도모해 농촌지역 취약계층의 소득안전망을 확대하겠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좋은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하동만의 차별화된 특색 있는 정책 추진으로 지역 균형 발전과 농가 소득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